현장 노하우 담긴 '여성세무사들의 세금이야기' 출간 > 사무소소식

본문 바로가기
HOME > 사무소 소개 > 사무소소식

사무소소식

현장 노하우 담긴 '여성세무사들의 세금이야기' 출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7-05 10:25 조회1,632회 댓글0건

본문

현장 노하우 담긴 '여성세무사들의 세금이야기' 출간

한국여성세무사회 출판기념회 개최

박가람 기자 grpark@tfnews.co.kr  등록 2018.04.16 20:46:59

 

[사진=박가람 기자]
▲ [사진=박가람 기자]

 

(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새 책 ‘여성세무사들의 세금이야기’의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16일 한국세무사회관에서 열렸다.

 

‘여성세무사들의 세금이야기’는 한 신문사에 임원들이 세무칼럼을 만들어 오면서 책으로 엮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으나, 정작 책으로 나온 것은 2012년 김귀순 회장시절에 임원이 주축이 되어 중소기업자를 위한 쉽고 편리한 책이 처음으로 출간되었다. 그 뜻을 살려 이번에 세번째 출판이 이뤄졌다.

 

책을 출판한 한국여성세무사회는 현재 1200여명 회원이 소속되어 있으며, 세무 전문가로 활동하며 국민의 권익보호와 세정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여성 전문가 단체다.

 

이번 책은 ‘사업자편’과 ‘양도‧상속‧증여편’으로 나누어 사업자의 세금문제와 함께 재산의 취득‧보유, 처분과 관련된 세제 등 상황별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책은 전국 세무서 130여 곳과 국립중앙도서관 등에 보내지고, 대형서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김옥연 여성세무사회 회장은 “70여명의 여성세무사들이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를 모아서 만들었다”며 “책 판매 수익금 발생은 도움이 간절한 곳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창규 한국세무사회장, 주기섭 서초세무서장, 임채룡 서울지방세무사회장, 이금주 중부지방세무사회장, 이동기 한국세무사고시회장 등 100여명 이 참석했다.

 
http://www.tfnews.co.kr/news/article.html?no=4584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